갤럭시 화면 자동 꺼짐 기능 끄기 방법

갤럭시를 사용하는 경우 정해진 시간 동안 아무런 조작이 없다면 자동으로 화면이 꺼지게 되고 화면을 터치하거나 버튼을 눌러주어야 다시 활성화됩니다.

이를 자동 꺼짐 시간이라고 칭하며 일반적으로 30 초 정도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 시간이 너무 짧아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없어 불편하거나 특정 목적에 따라 지속적으로 켜 두고 싶다면 자동 꺼짐 기능과 관련 된 항목들을 변경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에서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는 자동 꺼짐 기능을 끄는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아래 설명은 iboxcomein.com 에서 테스트 및 검증 후 작성 된 내용이지만 이것이 본문의 내용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 보증을 하는 것은 아니니 단순 하게 참고용으로 확인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갤럭시 S (OneUI 4.1, 안드로이드 12)

자동 꺼짐 시간 변경

기본적으로 화면 자동 꺼짐 시간 설정을 통해 화면이 꺼지지 않고 켜진 상태로 유지 되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같이 자동 잠금 기능을 완전하게 해제 해 무제한으로 켜둘 수는 없지만 화면이 꺼지는 시간을 가장 간단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에서 통화,문자,연락처,캘린더 데이터 자동 백업 설정 및 복구 하기

배터리 최적화 설정 해제

갤럭시에서 배터리 최적화 설정 기능이 켜져 있는 경우 화면 밝기, 화면 자동 꺼짐 시간 그리고 미디어 음량 등의 조건이 맞으면 기본값으로 초기화되기 때문에 화면 자동 꺼짐 시간이 30초로 변경됩니다. 이로 인해 다음 안내하는 과정들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니 화면 자동 꺼짐 기능 관련 수정 내용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거나 자동 꺼짐 시간이 자동으로 변경 된다면 이 부분을 체크합니다.

설정_메뉴_이동
설정 메뉴 이동
  1. 갤럭시에서 상태 표시줄을 화면 아래로 스와이프해 설정 설정 버튼 버튼을 이용 하거나 홈 화면 또는 앱 서랍에서 설정 앱 설정 앱 을 실행합니다.
배터리_및_디바이스_케어_배터리_항목_이동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배터리 항목 이동
  1. 설정 앱 실행 후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로 진입합니다.
  2. 진입 후 상단 배터리 탭을 터치합니다.
기타_배터리_설정_의_배터리_최적화_설정_해제
기타 배터리 설정 의 배터리 최적화 설정 해제
  1. 배터리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면 페이지 하단으로 스크롤 해 기타 배터리 설정 을 선택 후 배터리 최적화 옵션의 토글 스위치를 좌측 방향으로 이동해 최적화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자동 꺼짐 시간 변경

배터리 최적화 설정이 해제되어 있다면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해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는 시간을 원하는 값으로 변경합니다.

디스플레이_설정_화면_자동_꺼짐_시간_항목_터치
디스플레이 설정 화면 자동 꺼짐 시간 항목 터치
  1. 다시 설정으로 진입 후 디스플레이 카테고리를 선택 한 뒤 화면 자동 꺼짐 시간 탭을 터치합니다. 앞서 설명한 대로 기본 값은 30초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_자동_꺼짐_시간_선택
화면 자동 꺼짐 시간 선택
  1. 15초, 30초, 1분, 5분 그리고 10분 중 원하는 시간의 라디오에 체크합니다.
갤럭시 통화 녹음 자동으로 하는 방법 초간단 팁

스마트 스테이 기능 활용

갤럭시에서는 스마트 스테이라는 기능이 존재하며 이 기능을 통해 전면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의 스마트폰 화면 주시 여부를 인식해 화면을 보고 있는 동안 켜진 상태로 계속 유지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_기능_설정_의_모션_및_제스처_탭_선택
유용한 기능 설정 의 모션 및 제스처 탭 선택
  1. 다시 설정으로 진입 후 유용한 기능 카테고리를 선택 한 뒤 모션 및 제스처 탭을 터치합니다.
사용_중일_때_화면을_켠_채로_유지_스위치_활성화
사용 중일 때 화면을 켠 채로 유지 스위치 활성화
  1. 모션 및 제스처 설정 페이지에서 사용 중일 때 화면을 켠 채로 유지 옵션의 토글 스위치를 오른쪽 방향으로 이동해 스마트 스테이 기능을 켜줍니다.

개발자 옵션 화면 켜짐 상태 유지 활성화

개발자 옵션의 화면 켜짐 상태 유지 옵션을 활성화하면 갤럭시가 충전 중인 상태에서는 화면이 꺼지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에서 화면 밝기를 더 어둡게 설정하는 방법

개발자 옵션 활성화

개발자_옵션_활성화_된_상태
개발자 옵션 활성화 된 상태

개발자 옵션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어 활성화 과정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갤럭시에서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하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화면 켜짐 상태 유지 옵션을 활성화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 되면 개발자 옵션 진입 후 화면 켜짐 상태 유지 옵션을 켜 줍니다.

개발자_옵션_화면_켜짐_상태_유지_기능_활성화
개발자 옵션 화면 켜짐 상태 유지 기능 활성화
  1. 설정 앱 실행 후 가장 하단에 위치한 개발자 옵션 으로 진입합니다.
  2. 진입 후 화면 켜짐 상태 유지 의 토글 스위치를 오른쪽으로 이동 해 해당 옵션을 켜 활성화 해 줍니다.
스마트폰 위치 추적으로 내 폰 위치 찾기 분실해도 이제 희망이

Screen ON 앱 활용

갤럭시에서는 앞서 안내한 방식으로 완전하게 끄는 것이아닌 지연 옵션만 존재하기 때문에 아이폰과 같이 자동 잠금 기능을 완전하게 해제하고 싶다면 별도의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화면_꺼짐_방지_Screen_ON_앱_검색_및_설치
화면 꺼짐 방지 Screen ON 앱 검색 및 설치
  1. 화면 꺼짐 방지 Screen ON 이라는 이름의 앱을 찾아 설치 버튼을 이용해 설치 를 진행합니다. 유사한 앱들도 여럿 존재하지만 화면 꺼짐 방지 Screen ON 이 사용이 비교적 쉽고 심플하게 구성되어 사용자가 많은 편입니다.
항상_스위치_활성화_시_다른_앱_위에_표시_권한_활성화_필요
항상 스위치 활성화 시 다른 앱 위에 표시 권한 활성화 필요
  1. 화면 꺼짐 방지 Screen ON 을 실행 하면 네 개의 옵션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항상 화면 켜짐을 유지하기 위해 항상 의 스위치를 처음 활성화 하면 다른 앱 위에 표시 페이지로 이동 되고 이곳에서 화면 켜짐 유지 항목에 권한을 부여해야합니다.
항상_옵션_스위치_활성화
항상 옵션 스위치 활성화
  1. 이제 다시 항상 옵션의 토글 스위치를 활성화하면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지 않고 켜진 상태로 유지 됩니다.
참고: 자동 잠금 기능을 해제한 상태로 장시간 잠기지 않도록 설정하는 경우 보안에 취약하며 배터리 소모가 심하고 사용하는 디스플레이 유형에 따라 번인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갤럭시에서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는 자동 꺼짐 기능을 끄는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간혹 업데이트나 앱을 설치 중에 갤럭시 핸드폰을 켜놓고 다른 일을 하다가 앱 설치나 업데이트가 중지되거나 취소되기도 하는 문제들로 인해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 경우 자동 꺼짐 시간을 변경하는 방식으로 대기 시간을 최대한 늘려 사용 후 최대 시간으로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다음 과정인 스마트 스테이와 개발자 옵션의 화면 켜짐 상태 유지 기능을 이용하거나 Screen ON 과 같은 써드파티 앱을 사용해 목적에 맞는 수준으로 잠금 기능을 지연시키거나 무력화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통화 녹음 자동으로 하는 방법 초간단 팁

관련 글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